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돌아왔습니다. 더운 날씨를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보내기 위한 여름휴가 준비는 다들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워터파크로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워터파크 준비물 복장 미리 준비해볼 수 있도록 알아보겠습니다. 즐거운 여름휴가가 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필수이니 미리미리 잘 챙겨주세요!
워터파크 준비물, 수영복과 모자는 필수
즐겁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는 수영복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용시설인 만큼 깨끗한 수질을 유지시켜주고, 본인의 건강을 위한 체온유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워터파크 준비물 수영복이 부담스럽다면 래시가드를 입으시거나 티셔츠와 반바지를 입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워터파크 규정에 따라 수영복이 아니면 탑승 불가한 어트랙션이 있을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통 맨몸으로 탑승하는 바디 슬라이드의 경우 긴 레깅스와 긴팔 래시가드는 탑승이 불가한 곳이 많습니다.
마찬가지로 워터파크에서는 모자착용이 필수입니다. 꼭 챙겨야 할 워터파크 준비물인데요. 머리카락 빠짐으로 인한 수질 오염을 예방하기 위한 이유가 큽니다. 모자를 착용하지 않으면 탑승 제한이 되는 어트랙션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실내풀과 야외 유수풀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띠 형태로 머리에 둘러 햇빛을 가려주는 챙모자는 워터파크의 규정에 따라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영모를 쓰고 이중으로 착용하시거나, 머리 전체를 덮는 모자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디슬라이드, 튜브 슬라이드와 같은 어트랙션은 모자를 벗어야 탑승이 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쓰고 벗기 편한 모자를 챙기면 즐거운 워터파크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워터파크는 실내존과 야외존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습니다. 항상 물이 있는 곳 이기 때문에 미끄러울 수 있는데요. 물속이나 미끄러운 돌을 밟아도 안전할 수 있는 미끄럼 방지 기능의 아쿠아슈즈를 챙기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랜 시간 야외에서 맨발로 걷다 보면 화상의 위험뿐만 아니라 발바닥을 다칠 수 도 있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은 필수적으로 챙길 수 있도록 해주세요.
워터파크에서 있으면 좋은 아이템, 방수가방과 체온유지 용품
워터파크 준비물로 신나는 물놀이를 즐긴 후 젖은 옷가지와 수건등을 챙길 수 있는 드라이백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젖은 물건을 넣기에도 좋지만, 젖으면 안 되는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 소지품과 여벌 옷, 체온 유지를 위한 수건 등을 보관하기에 좋습니다.
스마트폰 방수팩과 방수케이스는 즐거운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매 년 여름 스마트폰 침수에 대한 이슈가 들려오는 것을 보면 맹신하는 것은 좋지 않을 듯합니다. 사실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스마트폰을 만원 내외의 방수팩에 의지한다는 것이 아이러니한 일이기도 합니다.
요즘 방수 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스마트폰이 많습니다. 야외에서 즐거운 추억을 남기신 후 방수 기능이 있는 드라이백에 넣어 짐과 함께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워터파크의 물은 해수는 아니지만 다양한 약품이 사용되기 때문에 아무런 이상이 없을 수는 없다는 의견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보통 워터파크에서는 체온유지를 위한 비치타월을 유료로 대여해 주고 있습니다. 그만큼 찾는 사람도 많고 꼭 필요한 용품이라 할 수 있는데요. 워터파크 내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식사를 하는 등 물 밖에 오랜 시간 있다 보면 체온이 떨어져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체온 유지를 위한 비치타월 또는 가운을 미리 준비하시거나 대여하셔서 개인 건강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합시다.
워터파크 입장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반입금지 물품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워터파크에서는 다양한 사고의 예방을 위해 반입금지 물품을 정해두고 입장 시 간단한 소지품 검사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서 진행하는 검사인 만큼 즐거운 마음으로 응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워터파크 입장 시 껍질이 있는 과일, 씨가 있는 과일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음식물 쓰레기 등에 대한 이슈가 있기 때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도나 바나나와 같은 과일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수박과 메론같은 씨가 있는 과일의 경우, 씨를 제거하고 잘라서 플라스틱 용기에 담은 경우 반입이 가능합니다.
유리병에 담긴 음료와 주류는 반입이 제한됩니다. 유리병의 깨짐에 의한 사고 발생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병맥주, 병소주를 비롯한 유리병 음료와 주류는 반입이 제한된다 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병과 캔 음료는 반입이 가능하지만, 반입 가능한 수량이 정해진 곳도 있으니 정확하게 확인하신 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와 유제품, 김밥등의 도시락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워터파크는 매우 습한 공간입니다. 방문하는 계절도 여름이기 때문에 식중독 이슈가 많습니다. 따라서 상할 우려가 있는 음식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영유아의 이유식은 반입이 가능하니 따로 챙겨주시면 됩니다. 이때에도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주셔야 합니다.
바닥이 막혀있는 대형 튜브의 반입 또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바닥이 막힌 대형 튜브의 경우 안전상의 문제로 반입 또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보통 여러명이 탑승할 수 있는 그물망 형식의 보트 튜브, 돌고래나 악어 모양의 튜브, 플라밍고 모양의 튜브 등이 있습니다. 사진 촬영을 위해 가지고 오신 경우 야외에서 촬영하는 것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풀 안에서 사용하는 것은 워터파크마다 규정은 다르지만 제한되는 곳이 많습니다. 대형 튜브는 공간 차지가 많은 것은 물론 타인에게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요원의 시야를 가려 사고 발생 시 시속 한 대처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이용 가능 여부는 방문하시는 워터파크의 규정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캠핑용품과 돗자리의 반입이 제한됩니다. 워터파크 내에는 썬베드, 카바나, 파라솔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유료로 대여하고 있습니다. 원활한 워터파크의 운영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개인이 소지한 텐트, 돗자리, 그물침대, 캠핑의자 등의 반입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돗자리의 경우 미끄럼 사고의 위험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워터파크 내 판매하는 음식이 비교적 비싼 가격에 형성되어 있어 음식 반입에 대한 컴플레인이 잦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질 오염과 식중독을 비롯한 다양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임을 이해하고 적극 따라주시면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워터파크 입장 시 소지품 검사에서 통과가 되었다고 해도 워터파크 내에서 사용이나 취식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직원에 따라 유하게 넘어가 준 것이라기보다는 바쁜 상황에서 근무하다 보니 미처 확인하지 못하였을 수 있습니다. 안전요원과 워터파크 직원의 안내에 따라 즐겁고 안전한 여름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낙산해수욕장 싱크홀 발생 원인은? (0) | 2022.08.05 |
---|---|
우영우 팽나무 정확한 위치 천연기념물 지정 여부 (0) | 2022.08.02 |
인더숲 우정여행 촬영지 재방송 알아보기 (0) | 2022.07.24 |
경상도 워터파크 추천 (0) | 2022.07.23 |
수도권 워터파크 추천 (0) | 2022.07.23 |